카프게시판

광고 및 홍보성 내용이나 정치,종교적 색깔을 띈 내용 및 협회의 취지에 위배되는 글 또는 사진은 협회 직권으로 삭제가 됩니다.

生命이 危險할수도 있는 10가지 症狀들

박순웅 0 20 02.06 08:41

生命이 危險할수도 있는 10가지 症狀들               

99DEFA3E5A76D8DD168268

 


生命危險할수도 있는 10가지 症狀

 

다음을 무시하고 넘길 경우 生命危險할 수 도 있는10가지 증상들이다.

 

1. 이유 없는 체중 감소

체중 감소는 대부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별다른 이유 없이, 다이어트 노력 없이,체중이 크게 감소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한다. 기준은 한달 안에 체중의 5%가 빠지거나, 12개월 안에 체중의 10%가 빠지는 경우다. 원인은 갑상선 이상, 우울증, 간 질환, , 장내 신진대사 이상일 수 있다.

 

2. 지속적인 열

기준은 섭씨 38의 체온이 지속되는 경우다. 이는 여러 가지 요인의 감염-염증, 임파종, 면역 억제제때문일 수 있다. 항암 치료 같은 화학 요법을 받고 있는 중이라면 특별한 이상이 아닐 수 있다.

 

3. 호흡 곤란

일반적인 코 막힘이나 지나친 운동에 의한 호흡 곤란이 아니라면 이는 건강의 분명한 적신호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 고질적 기관지염, 천식, 심장 이상, 정신적 쇼크, 폐렴, 폐 혈전, 폐 섬유증, 폐 고혈압 등이 원인이다. 특히 가만히 앉아 있는데 호흡 곤란 증세가 온다면 그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4. 배변 이상

이유없이 배변에 이상이 왔다면 캄필로박터, 혹은 살로넬라 같은 박테리아 감염이거나, 성 대장 질환, 혹은 대장암일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때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 이틀 이상 지속되는 극심한 설사

- 일주일 이상 지속되는 약한 설사

- 2주 이상 지속되는 변비

- 이상하도록 갑작스러운 배변욕구

- 혈변 - 검거나, 혹은 찐득한 변

  

5. 정신적 이상

사람이 경우에 따라 갑자기 성격이나 행동, 사고 방식이 뒤바뀌는 경우가 있다. 이는 감염, 뇌 부상, 뇌졸중, 혹은 저혈압의 영향일 수 있다. 아니면 복용하는 약의 부작용일 수도 있다.(이 경우 대부분 최근 복용한 약이 부작용을 일으킨다.)

 

다음 증상일 경우 반드시 병원을 찾도록.

- 갑작스러운, 혹은 지속적인 정신 혼란

- 갑자기 방향감각을 잃거나 혼미해지는 경우

-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공격성

- 환영, 환청

(이 경우 전에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에 해당된다.) 

 

6. 갑작스러운, 전례없던 극심한 두통

이는 당신이 특히 50세가 넘었을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이다. 갑작스러운 두통은 뇌졸중, 혈관 내 염증, 수막염, 뇌종양, 동맥류 이상 확대, 외부 충격에 의한 뇌출혈 등이 원인이다.

특히 두통이 고열, 뻣뻣한 목, 발진, 혼미, 발작, 시각적 이상, 말하기 어려움, 씹을 때 통증, 두피 통증과 함께 나타날 경우 반드시 병원으로 달려가야 한다.

 

7. 단시간 시력 상실, 말하기, 행동 불능

뇌졸중이나 일과성 뇌허혈 발작(transient ischemic attack: )일 가능성이 있다.

다음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경우 촌각을 다투는 위급한 상황일 수 있으니 재빨리 응급실로 옮겨져야 한다.

 

- 갑작스러운 무력감, 얼굴 마비, 한쪽 팔이나 다리 마비

- 갑작스러운 시력 이상

- 말하기나 듣기, 이해하기 어려움

- 벼락처럼 닥치는 두통

- 갑작스러운 현기증, 넘어짐

 

8. 눈 앞이 번쩍임

망막 박리(retinal detachment) 초기현상일 수 있다. 그냥 두면 시력이 크게 손상될 수 있으니 병원에 가도록.

 

9. 조금만 먹어도 배부름

만일 이 증상이 구토증과 함께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췌장암, 위암, 난소암 등 여러 종류의 치명적 질병이 원인일 수 있다.

 

10. 관절이 붓고 뜨겁고 붉어짐

대개 관절 감염이 원인이다. 그냥 두면 세균이 다른 부위로 퍼져 매우 위험할 수 있으니 바로 병원을 찾도록. 물론 특정 종류의 관절염이 원인일 수도 있다

 

(미국 Mayo Clinic 제공)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