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신기술

윈도10, 보안강화

대한은퇴협 0 1,073 2016.09.08 11:34

윈도10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에는 먼저 본인이 소유한 여러 대 기기를 통해 동시에 인증을 받도록 하는 이중인증이 추가됐다.

시스템에 로그인하기 위해 비밀번호만 사용하는 대신 스마트폰으로 받은 일회용 비밀번호를 추가입력하는 식으로 보안성을 높이는 방안이다. 가장 새롭게 눈에 띄는 부분은 차세대 크리덴셜이라는 기능인데 이는 사용자 인증을 위해 쓰이는 암호화키를 따로 분리해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윈도10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에는 보안성 강화를 위해 다른 기능들도 추가됐다. 정보보호를 위해 임직원 개인용 기기에 저장된 회사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도 그 중 하나다.

윈도10에서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정책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기업 애플리케이션, 관련 데이터, 이메일 등 민감정보를 암호화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윈도10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선 관리자가 원격으로 사용자가 쓰고 있는 기기에 대해 잠금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기능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높은 보안성을 필요로 하는 군 정부기관과 은행, 기타 산업군에서 온라인 상 해킹을 막기 위해 아예 악성코드가 실행되지 않도록 원천봉쇄한다는 설명이다.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